본문 바로가기
IT의 맛집&여행&일상/맛집&카페

[강남 칼국수] "정가네 손칼국수"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맛집, 강남 칼국수 맛집

by 파이어족가자 2023. 12. 17.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강남구에 위치한

정가네 손칼국수입니다!

웨딩 정장 가봉하러 포튼가먼트

방문 후에 근처 맛집 찾아보다가

비도오고해서 칼국수, 수제비

먹으러 방문했어요!!

정가네 손칼국수 & 영업시간, 웨이팅, 주차정보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129길 11

(논현동 242-18)

정가네손칼국수,02-3442-3282

"정가네손칼국수" 영업시간

월~일 10:30 - 21:00

14:40 - 16: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연중무휴같아요!

곧 설날이 다가오는데

설날 1/21~24에는 휴무라고해요!

"주차정보"

따로 주차는 안되는데 주말에는

가게 앞에 1,2대정도는 댈수있는것같아요.

근처 공사하는 현장도있고해서

골목골목 잘찾아보시면 1-3대 정도는

댈곳 찾을 수 있을것같아요ㅎ

가까운 주차장으로는 길 건너편

선릉로 132길 노상 공영주차장이있네요!​

"웨이팅"

따로 예약을하거나 번호표 받고 이런건

없구요. 갔을때 사람 꽉차있으면

앞에서 기다리시면 안내해주세요!

정가네 손칼국수

강남은 일요일에 방문하게되면

주변에 휴무인곳이 많은데

여기는 일요일도 정상영업해서 좋았어요!

신동엽이 인정한 인생칼국수라고해요ㅎ

 

메뉴는 아주 간결해요!

손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그리고 사이드로 왕만두와

떡만두국, 만두국, 떡국이있네요ㅎ

저희는 칼제비 2개와 왕만두 1개를 시켰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때 8명정도 주문하는걸

지켜봤는데 전부 칼제비 먹더라구요ㅎ

대표 메뉴같았어요!!!

칼국수와 칼제비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ㅎㅎ

가게 내부에는 2인 테이블 3개

4인 테이블 5-6개 정도있었어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죠?ㅎㅎ

 

칼국수와 수제비 집은 김치 맛이

절반은 차지한다고 저는 생각하는데

김치가 아쥬 맛있었어요ㅎ

고추 다데기도 있어 얼큰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넣어 드셔도

좋을것같았어요.

(많이 넣으면 맵다고합니다ㅠㅠ)

먼저 만두가 나왔습니다!!!

약간 개성왕만두 같은 느낌이였는데

여쭤보니 직접 만드시는거래요ㅎ

6알에 9천원이면 가격이 좀 쌘거같긴한데

그래도 안먹으면 아쉬웠는데

맛은 좋았습니다!!

속이 꽉차있어서 맛있었습니다ㅎㅎ

드디어 주문한 칼제비가 나왔습니다!!

고기 육수에 고기 앙금을 올려주시는데

먹자마자 이거 경상도식 칼제비네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외갓집이 경상도인데

떡국먹어도 항상 고기 고명을 올려주시는데

그 맛이나서 너무좋았어요ㅎㅎ

국물의 맛이 깊어서 좋았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았어요!!

후기들 보니 양이많다고하는데

그릇은 작은데 속이 깊어서 그런지

양이 많았습니다!!

수제비는 생각보다 얇아서

제 스타일은 아니였어요ㅠㅠ

저는 약간 두꺼운 수제비를 좋아하는데

얇은 거 좋아하시는분들 입에는 맞을것같아요!

일요일도 정상영업하구

밥도 달라고하면 밥은 무료로

주시더라구요!! 양 많지만

이거 국물에 밥 말아먹으면

정말 맛있겠다 생각했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못먹었는데

다음엔 꼭 먹어보고싶었어요ㅠㅠ

국물 맛이 진짜 다했습니다 여긴ㅋㅋ

남은 만두 3알도 요로케 포장해주셔서

집에 가지구왔습니다.

칼국수는 명동칼국수같이

체인점화된 곳보다

이렇게 오랜세월이 느껴지는곳이

더 맛있는것같아요ㅎㅎ

다음에 근처갈일있음

또 방문하고싶네요!

다음 피드도 맛있는 맛집과 카페로 찾아뵙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