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의 맛집&여행&일상/맛집&카페

[강릉/감자적1번지] "감자적 1번지" 강릉 감자옹심이, 들깨칼국수 맛집

by 파이어족가자 2024. 2. 2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강릉에 위치한 감자적 1번지 입니다.

감자적 1번지 방문 전날에는

강릉에있는 짬뽕순두부를 먹었기에

다음날 아침에는 하얀 국물이 먹고싶더라구요!

 

날씨도 비올것같고해서 감자옹심이를 찾다가

강릉에 맛집이 새로생겼다고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파인드업 마도 & 영업시간, 주차정보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공항길 29번길 7

(병산동 337-8)

감자적 1번지, 📞 0507-1330-3760

"감자적 1번지" 🕙영업시간

월, 화, 목~일 10: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라스트오더 19:40

 

수요일 - 정기휴무

(재료소진시 영업시간 조정합니다!)

 

 

주차정보

 

 

 

주차는 가게 안쪽에 하시면됩니다!

그렇게 넓진않아서 사진에서보시다시피

빠질때까지 기다리거나 근처에 대고 오시면됩니다.

만차시에는 안목가는길 주변에 주차가능하다고하네요!

도보로 1-2분 거리라고 합니다!!

 

(감자의 슴슴한 취향기록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감자적1번지

 

 

저희는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바로 출발해

11시 30분정도에 도착한것같아요!

도착했을때 4번째 순번이였어요.

순번은 가게앞에 캐치테이블로 웨이팅했습니다.

 

바로 들어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10-15분 기다렸네요!

 

 

가게 들어오니 오른쪽은 식탁 자리로 구성되어있고

왼쪽으로는 좌식과 식탁 함께 자리가 구비되어있었어요!

아침부터 좌식에 앉고싶지않았는데

다행히도 저희는 식탁에 앉을 수 있었어요!!

 

 

 

메뉴는 감자와 도토리 요리 위주로 있었어요!

보통 감자옹심이, 감자적을 많이들 먹는데

여기는 들깨수제비가 찐이라고해서

감자옹심이 1개, 감자적 1개, 도토리 들깨수제비 1개

요로케 시켜봤습니다!!

 

 

 

메뉴가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감자적은 보통 서울에서 감자전이라고 하는데

왜 적이라는 말을 붙였는지 모르겠네요..

그와 별개로 감자가 부드럽고 두께감이있지만

감자의 퍽퍽한 느낌보다 입에 들어가면 녹는듯한

느낌을 받아서 와 진짜 맛있다 생각들었어요.

 

 

 

옹심이는 두말할것없이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계속 먹게되었어요!!

생각보다 감자옹심이 양이 엄청 많아요ㅎ

 

 

들깨수제비는 정말 꼭 먹어보시라 추천드립니다.

들깨향이 너무 많이 나면 약간 느끼하다 생각들텐데

아주 딱 좋은 향에 맛이였어요.

수제비만 있는줄알았는데 먹으려보니

칼국수와 수제비 섞여있는 칼제비에 가까웠어요!

많은 분들이 옹심이를 많이 드시는데 들깨칼국수 같이시켜서

드셔보시면 후회안하십니다!!!

저도 다른분한테 추천받아서 먹었는데

숨은 맛돌이 메뉴가있어서 놀랐어요ㅎㅎ

 

 

 

권혁수부터 조권, 박성웅등 많은 스타들이 다녀갔네요!

6시 내고향도 나오고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었네요.

 

 

 

 

계산하는곳에는 엿도 파네요.

강원도 엿이 유명하니 하나 사봤습니다!

 

사실 강릉을 3-4번 와봤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감자옹심이를 먹어보는데요.

생각보다 엄청쫀득하고 너무맛있었어요.

서울에도 감자옹심이 집을 보긴했는데

이맛이 날지 궁금해서 서울에서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맛도 깔끔하고 도토리, 감자 등

기름지지도않고 몸에좋은 음식 먹고오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장사 잘되는 집은 다 이유가있구나 생각이들었네요.

피크 시간대는 30분이상 기다릴 수 도있다고하니

방문하시려면 조금씩 서둘러 이동하세요!!

기다린만큼 후회하지않는 맛을 선사하네요.

 

다음 피드도 맛있는 맛집과 카페로 찾아뵙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