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의 맛집&여행&일상/맛집&카페

[제주/옥돔식당] "옥돔식당" 보말칼국수, 보말전복칼국수 맛집

by 파이어족가자 2024. 1. 24.
728x90

안녕하세요!

올 여름 휴가는 제주도로 다녀왔네요!

제주도 방문한곳중에 몇개 맛집 소개하려고합니다 :)

오늘 소개할곳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보말칼국수 맛집 "옥돔식당" 입니다!​​

옥돔식당 영업시간 & 주차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영로36번길 62

옥돔식당, 064-794-8833

→ "옥돔식당" 영업시간

*월, 화, 목~일 11:00~16:00

*수 정기휴무(매주 수요일)

→ 주차 & 웨이팅

주차는 식당 옆 빈공간 찾으셔서 하시면 됩니다.

저희도 브이표시한곳에 주차했었어요~

딱히 주차공간이 모자라거나 그럴일은 없어보여요.

웨이팅은 기다려야되면 번호표 뽑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옥돔식당

옥돔식당 도착하시면 요로케 생겼구요~

초록색 의자옆에가 출입문입니다.

식당 테이블이 2층까지있는것같진않았어요.

그렇다고 2층에 다른 가게나 그런게있는게아니라

창고? 같은걸로 쓰시는것같았는데

이건 제추측입니다ㅋㅋㅋㅋ

가게는 테이블 절반, 좌식으로된 식탁 절반 이렇게있습니다.

저희가 앉은곳에서 안쪽으로 식탁 4-6테이블정도 더있었어요!

잘되는 집은 메뉴가 1-2개밖에 없다고들하는데

여기도 보말전복칼국수 한개있었어요!

근데 2인분부터 주문가능하다고하니

혹시 1인여행하시는 분들은 드시기 애매하겠다

생각 들었어요ㅠㅠㅠ

 

가게 자체가 오래되보이고

한곳에서 오랫동안 보말칼국수를

판매하시는게 느껴졌어요~

연예인, 국회의원 등 유명인사들도

많이 방문한것같더라구요!

 

칼국수 주문 받은 후 20분이상 소요된다는 문구가있네요.

아무래도 보말 육수를 내고 면도 즉석에서 하시다보니

오래 걸리는거같더라구요. 면 종류는 회전율이 좀 빠를것같은데

여기는 주문 후 20분이상 소요되다보니 테이블당 회전율이

좋진 않은걸로 보이는데 실제로 20분까지느 안기다린것같아요!

"재개 재개 다울리지 맙써!^^"

(빨리 빨리 재촉하지 마십시요)

그만큼 다른곳에비해 오래기다리지만

그만큼 즉석에서하고 신선하다는걸 증명하는게

아닐까 생각도 드네요ㅎㅎ

 

드뎌 기다리던 보말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육수가 보말을 갈아서 우려낸거라 그런지

색감이 뿌옇게 나오는데 국물이 끝내줍니다ㅎ

 
 

기본 밑반찬은 콩나물, 깍두기, 배추김치, 청양고추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서빙하시는 분이 콩나물과 고추를 올려서

칼국수와 같이 드시면 더 맛있다고해서

먹어봤는데 큰 감흥은 없었어요ㅋㅋㅋ -.-

전복도 큼지막하게 하나주시면 좋을거같은데

잘게잘게 작게들어가있어서 좀 아쉬웠어요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도 좋았습니다ㅎㅎ

보말칼국수라는게 서울을 비롯한 타지역에

파는지 모르겠는데 신선한 맛이긴했어요..

맛 자체는 명동칼국수에서먹는 칼국수와 다르게

밍밍한 맛이있는데.. 자극적인걸 좋아하시거나

그러신분들은 약간 뭔가 모자란 느낌이있을것같아요.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보말전복칼국수

다음에 제주도오면 또 방문할게요 옥돔식당~

다음 피드도 맛있는 맛집과 카페로 찾아뵙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