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의 맛집&여행&일상/맛집&카페

[잠실 순대국] "호석촌" 이장우 순대국집, 잠실 순대국 맛집, 팜유 순대국, 웨이팅&주차, 솔직 후기

by 파이어족가자 2024. 1. 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잠실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호석촌 입니다!

이장우가 오픈한 순대국집으로 유명한데

맛있는지 확인해보고왔습니다ㅎㅎ

호석촌 & 영업시간, 웨이팅, 주차정보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39길 36

(석촌동 182-5)

호석촌, ☎ 0507-1418-2459

"호석촌"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요기는 24시간으로 운영중입니다!

"주차정보"

주차불가입니다!

도보로 오시는게좋아요.

저녁 늦은시간이나 새벽에는

주변 골목에대면 되는데 낮시간에는

주변 주차장 이용해야하는데

잠실이라 그런지 주차가 쉽지않습니다ㅠ

"웨이팅"

웨이팅은 테이블링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보통 낮시간대가면 1시간에서 3시간 대기까지

있다고하는데 새벽 5시 30분에는 2팀 대기하고있었어요

대기가 헬 수준입니다ㅋㅋㅋ

 

​이게... 새벽 5시 30분이였어요ㅠ

대기 2팀이여서 앞에서 한 5분정도

기달렸던것같아요!!ㅎㅎ

호석촌

외관은 엄청 오래되보이는데

오픈한지는 얼마 안되었습니다.

유튜브 쯔양님이 먼저 드셔서

홍보도 많이 됬던것같아요ㅎ

육수를 이장우님께서 직접

16시간 이상 끓였다고 하시는데

정성이 대단하죠..

그리고 순대국밥은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여야한다고 생각해서

24시간 영업을 고수하신다고합니다!

 

테이블링 앞 3팀까지는 문앞에서 기다릴 수 있어요

날씨가 추운데 밖에 대기장소나 이런건

따로없어서 아쉬웠어요!

1~2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새벽시간대에는 2층은 오픈하지않고

1층만 오픈해서 장사중이였습니다!

 

호석촌 내부를 바라보며 대기중인 우리들ㅋㅋ

 
 

완전 오래된 느낌으로 꾸며놨어요

달력도 1986년인가 그렇더라구요.

내부에 테이블은 1층기준 10개 내외로있었어요!

순대국을 포함해서 술국, 정식, 수육등이

판매되고있었구요!

소주가 5천원이라 나름 착한가격을

유지하고있었습니다!

감성 한가득한 메뉴차림표!

"16시간 진심을 담아 푹 끓였습니다"

문구도 눈에 띄네요ㅎㅎ

물이 생수가아니고 보리차같은건데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

(저는 순대국보다 물이 맛있었어요...ㅋㅋ)

 

드뎌 저희가 주문한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왼쪽은 순대만, 오른쪽은 내장 포함한 일반순대국입니다.

주문하고 금방 나올줄 알았는데 10~15분 기다린것같아요.

빨리빨리 나와야 회전율이 좋을텐데

생각보다 오래기다렸어요!

국물은 일반 순대국집과는 약간 다른맛이에요

농민백암순대국하고 비슷하지만

맛의 깊이가 조금 덜 찐하다는 느낌받았어요.

참고로 순대만시키면 순대는 분식집에서파는

그런 순대로만 나옵니다. (이 부분은 좀 아쉽..)

밑반찬은 고추, 양판, 양념, 깍두기가

준비되어있었습니다!

깍두기는 직접 담지않고 어디서 구매한듯한

맛이였어요. 순대국집에는 김치가 맛있어야하는데

그 부분이 좀 아쉬웠습니다.

추가반찬은 셀프입니다!

순대국 총평을 하자면..

생각보다 별로였다입니다!

아 그리고 순대국에 고기보다

내장같은것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약간 돼지냄새도 났어요ㅠ

저는 개인적으로 웨이팅이 왜이렇게 긴지

잘 이해가가지않았습니다.

제 최애는 농민백암순대국입니다ㅠㅠ

국물도 좀더 진하고 깊은 맛이났으면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리고 포장불가라고하네요!

예전엔 포장도 됬었던것같은데

이제는 안되나봐용ㅠㅠ

2층에도 홀이있는데 새벽에는 오픈안되어있었고

직원분들 돌아가시면서 식사하시는것같았어요!

늦은 새벽 찾아갔지만

이렇게 심하게 웨이팅 기다리면서

다음에 방문할것같진않았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맛은있었어요!!

호석촌 후기는 요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다음 피드도 맛있는 맛집과 카페로 찾아뵙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