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가 알려주는 IT & 연예, 생활정보/IT 정보 Wave

LG 77인치 OLED TV 액정파손 수리 후기 (OLED77B2KNA)

파이어족가자 2024. 3. 23. 09:0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무거운 주제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결혼 당시에 큰맘먹고 비싼 TV를 구매했는데

조카가 놀러와서 장난감으로 TV를 치는바람에

TV액정이 파손되었습니다ㅠㅠ

 

어른들이 좀 더 주의깊게 살폈어야되는데

그러지 못한 잘못이 크죠ㅠㅠ

 

아무래도 액정파손은 비용이 많이나오다보니

여기저기 많이 찾아보는데 OLED TV 파손에대한

후기들이 많이 없어서 참고하시라고 포스팅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전문 서비스매니저가 고객님께 직접 찾아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LG전자 고객지원에서 간편하고 편리한 출장 서비스 예약을 만나보세요.

www.lge.co.kr

😥 LG전자 A/S 접수화면입니다. 로그인하셔야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

 

 

 

  1. 77인치 OLED TV 액정파손 후기.. (OLED77B2KNA)

 

어린 아이가 장난감으로 살짝쳤다고

액정이 이렇게 깨지는게 왜이렇게 약한가

의구심도 들었습니다ㅠㅠ

 

 

위에 콩알만한 자국이 보이시나요?

애기를 안고 옆에 서있었는데

아이가 TV쪽으로 손에 쥐고있던걸

내리쳐서 저렇게 되었네요ㅠㅠ

 

 

 

 

600만원짜리 TV가 이렇게 쉽게 깨져도되는지..ㅠㅠ

맘이 너무 아픕니다.. 흑흑..

 

 

 

TV를 키면 저렇게 깨진부분에 흰줄이 생기면서

아예 TV가 켜지지않았습니다. 오마이갓!!!ㅠㅠ

 

바로 LG전자 A/S에 접수 후에

TV 액정파손에대한 사설업체들도

몇군데 알아보았는데요

 

OLED는 자재가없어서 본사에서

A/S 하셔야될거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 몇푼아끼겠다고 여기저기 알아보느니

본사에 맡기는게 제일 깔끔하겠지하고

LG 담당 기사님의 연락을 기다렸습니다.

 

 

 

LG에 출장접수되었다는 카톡이 날라오네요..

무상보증기간 이내라도 제품의 이상이 아닌경우

별도의 출장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 결국 TV불량이 아니면 우리는 책임없어~~~

라는 말을 돌려서 말하는것같네요ㅋㅋㅋ

 

그렇게 기사님과 약속을 잡았고

드뎌 기사님께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2. 77인치 OLED TV 액정파손 "수리" 후기 (OLED77B2KNA)

 

 

기사님께서 액정 패널을 들고 방문하셨습니다.

TV가 크다보니 혼자는 못오시고

2인 1조로 움직이시는것같아요!

 

 

 

 

TV를 바닥 스펀지 판 위에 올리고 분해를 하기 시작합니다.

TV는 액정이 90퍼 이상인것같아요.

뒤에는 사실 PCB 보드 외에 별게없습니다..

 

 

 

 

LG TV는 국내생산해서 창원에서 생산되는줄알았는데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해서 한국으로 들어온거였네요..

(이거는 보험청구를위해 필요하기에 찍어두었습니다.

보험 청구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해두도록하겠습니다.)

 

 

 

 

액정을 교체하니 깨끗한 화면이 다시 저를 반겨주네요ㅋㅋ

며칠동안 TV를 못봐서 힘들었습니다ㅠㅠ

 

 

 

 

 

TV 수리를 다하시고 기사님들이 돌아가시고나서

TV를 돌려보는데 약간 줄같은것들이 막 보이길래

뭐야이거 수리했는데 왜이래했는데..

기사님께서 TV 액정을 교체하게되면

주파수를 잡는데 하루이틀정도 걸린다고

기다려보시면 괜찮아질거라고했는데

하루지나니 줄같은건 전부 없어지고

예전처럼 선명한 화면이 잘나오네요!

 

 

 

 

  3. 77인치 OLED TV 액정파손 "수리비용" (OLED77B2KNA)

 

가장 궁금하실 액정파손 수리비용입니다.

 

 

가격이 살벌합니다.

 

기사님이 방문하시기전에 유선상으로

"260만원정도 수리비용이 나오는데

수리 진행하실건가요?" 물어봅니다.

 

실제로 2,560,500원 청구되었네요ㅠㅠ

 

 

메일로 받은 견적서 상세 항목입니다.

부품비에 2명 출장비 그리고 수리비..

차로 치면 공임비겠네요ㅠㅠ

하 너무너무너무 비싸요..

TV가 200-300만원짜리였으면

새로 살까 고민할정도의 가격이네요..

 

그래도 저는 TV자체가 비싼제품이다보니

수리를 택하였고 일상생활책임보험을통해

조카쪽 부모님한테 보험 청구 진행예정이여서

보험 청구도 다음 포스팅에 후기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다들 TV 액정 비용이 살벌하니

항상 주의하시고 주변에 애들은 물론이고

혹시나 TV에 상처줄만한 어떤것도 하지마시길바랍니다.

 

이래서 어린 애들 있는 집은 TV를 큰거 안두나봐요..

다들 조심하시구 제 경험으로 궁금하신분들에게

TV 파손 후기와 비용에대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